FARMSTORY
소개
외부전경
객실
배치도
주변관광지
이용시설
실시간예약
요금안내
질문&답변
주변관광지
청도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청도 산내천-차량 5분거리
팜스토리에서 차량 5분거리에 위치한 산내천
운문사
대한불교 조계종 제9교구 본사인 동화사의 말사이다. 사찰의 역사는 560년 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대작갑사라고 이름지은 사찰의 중심으로 동쪽에는 가슬갑사, 서쪽에는 대비갑사(현재 대비사), 남쪽에는 천문갑사, 북쪽에는 소보갑사를 지으면서 이를 오갑사(五岬寺)라고 불렀다.
혼신지
유등지 부근에 있는 연지(蓮池)로 ‘오부실못’이라고도 한다. 양쪽에는 낮으막한 산들이 둘러서 있고 저수지 가득 연이 자라고 있다. 겨울이면 묵은 연줄기들이 고개 숙인 독특한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데, 시들어서 꺾인 연줄기가 물에 비쳐 기하학적 무늬를 만들어낸다. 특히 해질녘의 풍경이 아름다워 사진가들이 자주 찾으며 물고기도 풍성하여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다.
청도와인터널
와인터널은 본래 1896년 일제가 착공하여 1904년 완공한 구 남성현 철도터널로 길이 1,015m, 폭 4.5m, 높이 5.3m 규모이다. 1905년부터 경부선의 증기기관차를 운행하였으나 경사가 급하고 운행거리가 멀어 1937년 현 남성현 상행선 터널이 개통되면서 사용이 중지되었다.
청도 소싸움
소를 중요한 생산 수단으로 여겼던 전통 사회에서 소싸움은 어느 지역에서나 볼 수 있는 것이었다. 하지만 두 마을 또는 여러 마을에서 마을을 대표하는 소를 끌고 나와 연례적으로 벌인 소싸움은 경상남도 일원과 경상북도 청도 지역 등 이른바 가야 문화권에서만 전승되었다.
추석놀이로 행해진 청도 소싸움은 일제 강점기에 강제 폐지되었다가, 1970년대 중반부터 고유의 민속놀이로 다시 자리 잡기 시작했다. 1990년대 이후 경상북도 청도군에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소싸움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BOOKING
TOP